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회사
피델리티 조사에 따르면 전통적인 금융 기관들은 그들의 자산의 3 분의 1은 디지털 자산이나 파생 상품에 투자했습니다. 그러나 암호화폐는 여전히 자산 투자의 주류로서 채택이 되지 못해 왔습니다. 변동성은 종종 주요 결점으로 비난 받아 왔고 확실히 장벽이 되겠지만 그 장벽에 대한 해결책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쉽게 허물어 질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가 안정적이고 범용적으로 탈바꿈 되기 위해서는 먼저 일반인들이 지불 가능한 결제 수단으로 사용 할 수 있는지가 중요 합니다. 보편성은 암호화폐의 가장 큰 긍정적인 속성 중 하나이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수용 가능성은 아직 없어 보입니다.
벤더들이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어떻게 암호화폐가 가치 거래로 고려될 수 있을까요? 수용 가능성의 핵심에는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대체가능성과 기관 및 가맹점에서 암호화폐 결제 수단 채택은 고려 되고 받아 들여 지는 순간 암호화폐의 범용성을 가속화 할 수 있겠습니다.
세계적인 금융기관들의 전통적인 중앙집중형 원칙을 벗어난 새로운 기술로 구동되는 신생 통화를 언급 할 때, 암호화폐의 대체가능성은 상당히 복잡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법정 화폐로 간주 되려면 통화가 6 가지 정의 된 특성을 충족 해야 합니다. 지속성이 뛰어나고 휴대 가능하며 인식이 가능 해야 하고 안정적 이어야 하며 공급이 제한적이며 대체 가능 해야 합니다. 대체가 가능 하려면 단위를 구별 할 수 없어야 하고 서로 교환 할 수 있어야합니다.
미국 달러는 통용성을 포함하여 6 가지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통화의 표본 입니다. 예를 들어, NBA의 전설 마이클조던과 같은 유명인이 사인하더라도 미국 달러 1 달러는 여전히 통화 수단으로 1 달러의 가치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암호 화폐는 종종 이러한 유형의 품질이 없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습니다.
1주 단위 비트코인 차트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인 비트코인 (Bitcoin)의 도입은 처음에 개인 정보 보호 및 분산화의 특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거래 내역을 기반으로 비트코인 사용자를 식별할 수 있는 정교한 분석 도구 및 체인 회사의 출현으로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명성이 훼손되었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자가 암호화폐의 특정 단위를 소유 한 사람을 볼 수 있게 했으며 궁극적으로 화폐의 잠재적 가치를 변화시켰습니다. 다른 상황에서는 특정 비트코인 단위의 가치가 시장 가치 보다 상승했는데 그 이유는 거래 내역이 없었기 때문이었죠. 거래 내역없이 채굴된 이 첫 비트코인은 세금을 회피하려는 범죄 조직과 투자자들에게 큰 이점으로 다가 왔습니다.
두 가지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다음과 같이 생각 해볼수 있습니다. 가맹점에 의해 승인받기를 원하는 모든 암호화폐에 대해 단위당 균일 한 가격을 통합해야 합니다. 제안된 모델은 공식적인 현지 거래소가 공식 온라인 거래소에 정보를 공급하여 실시간 가격 검색을 가능하게 하는 다 계층화 기술을 적용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이런 시스템을 도입하려는 사업자들 중 부도덕한 업체로 판명 됬을시 합법적인 요구라도 전체적인 지역 사회의 공익을 위해 배제 되야 될 것입니다. 추가로 더 높은 가치의 프리미엄 코인이 생성되는 시스템도 지양 되야 될 것 입니다.
암호화폐 서비스들
언급한 바와 같이 개별 단위의 가치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는 암호화폐의 추적 성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에 적용되는 암호화폐 "혼합"또는 "텀블링"으로 알려진 프로세스가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이 과정에는 서로 다른 지갑의 여러 암호화폐들을 혼합하여 원래 지갑으로 다시 분배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과정이 포함됩니다. 본질적으로 텀블러는 서로 다른 암호화폐 세트를 결합하고 이 조합을 다른 거래 내역과 함께 반환하여 추적성 문제가 해결 될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봉착 할 수 있는 문제는 이 거래를 완전히 익명 화 하지 않는 다는 점 입니다. 다만 추적하기가 더 어려워 질 수 있겠죠. 기존 대안을 고려할 때, 비트코인 텀블링은 거래 내역 및 개인 정보 보호를 유지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입증 될 수 있겠습니다.
대체가능성 문제 외에도 다음과 같은 또 다른 질문이 생길수 있습니다. 누가 첫 번째 단계를 수행 할 수 있을까요? 문제는 거래소에서의 교환 단위의 문제 뿐만 아니라 누가 이 지불 수단을 먼저 채택 할 것인지의 문제입니다. 가맹점들이 먼저 채택 할까요? 아니면 사용자들이 채택 할까요? 암호화폐 지불 옵션을 제공하는 상점이 없으면 소비 인구의 대다수로 해당 되는 암호화폐 비소유자들은 당연히 암호화폐를 매수 하려고 하지 않을거고 사용도 하지 않게 되겠죠. 암호화폐의 다른 측면에서 본다면, 충분히 많은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가맹점들은 당연히 암호화폐 지불 옵션을 고려하지 않을 것 입니다.
저희는 1940 년대의 신용 카드 이야기로 되돌아 가서 암호화폐가 사람들의 지갑에 어떻게 들어갈 수 있는지 옵션으로 간주 되지 않을 수 있는지 더 잘 이해 할 수 있겠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1946 년에 존 비긴스 John Biggins라는 브루클린 Brooklyn 은행가는 소비자가 현지 상점에서 소비 할 수 있는 최초의 현대 신용 카드를 만들었으며 그의 은행은 거래 중개자 역할을 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다이너스 클럽 Diner 's Club은 그 트랜드를 맞춰 갔고 실제 화폐 지불이 필요 없는 새로운 시대가 시작 되었습니다.
신용 카드의 가치는 편리했고, 다이너스 클럽 프랭크 맥나마라 Diner 's Club Frank McNamara의 창업자가 비즈니스 디너에 참석하면서 지갑을 잊어 버렸을 때 그 사실은 확실히 검증 됬습니다. 그는 몇 달 후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그의 아이디어, 즉 카드 결제 시스템, 를 식당에 전달하기 위해 돌아 갔었다 하죠. 암호화폐도 마찬가지로 이처럼 "유레카!"의 순간이 아직 도래 하지 않았습니다.
2008년 경제 침체도 소비자가 신용 카드를 채택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명확한 사업 기회에도 불구하고, 매년 3.4 조 유로를 소비하는 5 천만 명의 사용자와 같은 시장 규모; 블록체인 지갑 채택은 2016 년 3 분기와 2020 년 1 분기 사이에 425 % 증가했습니다. 판매자를 위한 저렴한 거래 수수료; 사용자 데이터에 대한 공격 가능성을 크게 줄였지만 상인들은 여전히 이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암호화폐 채택에 관한 네덜란드의 한 연구에 따르면 "단지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것이 받아들이지 않는 이유의 58 %를 차지" 했습니다. 이 연구에서 또한 암호화폐에 대한 충분한 소비자 수요가 상인들이 암호 화폐 옵션을 제공하지 않는 이유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맥나마라가 1950 년에 신용 카드 시대를 열었던 것처럼, 암호화폐 회사들도 동일한 가치 제안을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본질적으로 소비자뿐만 아니라 소매 업체 간의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보다 강력한 인식 캠페인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암호화폐 캠페인이 화폐 통화 및 신용 카드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상생에 중점을 두어야한다는 것입니다. 현금 통화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암호화폐는 자체 응용 프로그램 및 이점을 가진 대체 지불 방법으로 세계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 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들 사이에서 널리 암호화폐가 수용되면 가격 안정성을 달성하는 것이 마지막 몇 가지 장애물 중 하나 일겁니다. 그리고 주류로 채택 된다면 사라지는 상황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암호화폐 규제 변경과 보다 폭 넓은 인식 캠페인을 통해 암호화폐의 수용 가능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로드맵을 제공함으로써 신용카드 및 현금과 함께 실질적인 지불 옵션으로 고려 될 수 있겠습니다.
'시장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NFT란 무엇인가? 투자 방법은? (0) | 2021.12.28 |
---|---|
20대 주식투자 포트폴리오 TQQQ (0) | 2021.10.28 |
암호화폐 사업과 연관높은 글로벌 기업들 (+암호화폐관련주) (3) | 2021.09.07 |
9월 미국 IT 주식 전망과 비트코인 NFT 전망 (1) | 2021.09.02 |
2021 하반기 비트코인 전망 (0) | 2021.07.29 |
댓글